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지역 상권·관광 연결 ‘마포상생앱’ 출시 기념 이벤트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2 09:21:54

기사수정
  • 9월 한 달간 앱 체험 및 기념품·모바일 쿠폰 증정
  • 마포 11대 상권과 관광 명소 정보, 실시간 버스 안내 등 통합 제공
  • 구민과 관광객 대상 디지털 플랫폼 활용 촉진

마포구가 지역 상권과 관광자원을 하나로 연결하는 ‘마포상생앱’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포상생앱 홍보단 발대식 단체 기념 촬영.

마포구가 구민과 관광객에게 지역 상권과 관광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는 ‘마포상생앱’을 선보이고, 출시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앱 홍보를 넘어, 이용자가 직접 앱의 주요 기능을 체험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마포상생앱’은 도화꽃길, 용강맛길, 레드로드, 합정 하늘길 등 마포의 11대 상권을 중심으로 음식점, 카페, 쇼핑, 병원, 약국 등 생활 밀착형 매장 정보와 인근 관광 명소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특히 마포순환열차버스 실시간 운행 현황 확인, 티켓 예매·결제·환불, 도보 내비게이션, 다국어 음성 안내 기능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앱을 처음 다운로드한 이용자는 설치 화면을 제시하면 마포순환열차버스 또는 레드로드 R2 관광정보센터에서 여권케이스, 캐릭터 자석, 네임택, 하드 캐리어 파우치 중 하나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앱으로 버스 티켓을 구매·사용하고 사용 완료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모바일 쿠폰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10월 2일 마포구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상생앱은 단순한 편의 앱을 넘어 지역 상권과 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라며, “많은 분들이 앱을 직접 사용하며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남양주(갑)지역위,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온기 전해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최민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일(토) 남양주시 수동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민희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원들이 연탄을 직접 배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에는 최민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제희 ...
  2. 광주시교육청, 학교회계 운영 `우수`…교육부장관상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교육부 `2025년 지방교육재정 분석 평가`에서 `학교회계 운영 사례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학교회계 예산 집행 우수 사례를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대상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학교회계 예산 집행의 효율성...
  3. 고양시,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기관 선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민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적극행정 국민신청제도를 활용해 국민 권익 보호와 적극행정 실현에 기여한 11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적극행정 국..
  4. 양천구, 행안부 공유재산 관리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2024년부터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평가`를 도입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재산의 관리 및 활용현황을 분석.
  5. 최태원 SK 회장 “AI라는 시대의 흐름 타고 ‘승풍파랑’의 도전 나서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체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신년사를 전하며 “그간 축적해 온 자산과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움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마음가짐으로, 다가오는 파도를 헤쳐 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