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정릉4동 주민자치회, 파주서 역량 강화 캠프 개최
  • 손종국 기자
  • 등록 2025-09-12 09:01:54

기사수정
  • 자치위원 32명 참여, 강의·토론·현장 체험 진행
  • 주민자치 실무 교육과 문화예술마을 견학 병행
  • “새로운 의제 발굴 통해 더 나은 정릉4동 만들 것”

서울 성북구 정릉4동 주민자치회가 경기도 파주 헤이리마을에서 역량 강화 캠프를 열었다.

 

정릉 4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캠프.이번 캠프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을 높이고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일 열린 행사에는 자치위원 29명과 관계 공무원, 지원관 등 32명이 참여했다.

 

첫 일정으로 참가자들은 파주교하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김선영 성동구 마을자치지원센터 자치팀장의 강의를 들었다.

 

강의에서는 분과위원회 실행사업 추진 시 고려사항, 사업계획서 작성법, 지방보조금 사용 등 실무적인 내용을 다뤘으며, 위원들은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자치의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이어 헤이리마을 내 박물관과 아트센터 등을 견학하며 문화예술마을 모델을 체험했고, 정릉4동의 특성을 반영한 마을 활성화 방안을 자유토론 형식으로 논의했다.

 

토론에서는 “북한산 등 자연경관과 예술을 결합해야 한다”, “관내 대학과 협력해 의제를 발굴할 필요가 있다”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귀근 정릉4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의 회장을 맡으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 중 하나가 새로운 의제 발굴”이라며 “이번 역량 강화 캠프를 통해 새로운 의제를 찾아 더 나은 정릉4동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대규 정릉4동장은 “항상 정릉4동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행정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벼락소의 돌다리, 반복되는 훼손의 굴레를 끊으려면 경기 동북부 남양주를 가로지르는 왕숙천과 그 지류인 금곡천은 지역 주민들의 삶과 맞닿아 있는 중요한 공간이다. 특히 맑은 물소리와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벼락소는 주민들에게 평온과 위안을 선사하는 곳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에 놓인 돌다리는 단순히 하천을 건너는 통로를 넘어, 일대 주민들의 일상과 삶을 잇는 ..
  2. 남양주시, 도시 단절 해소할 ‘정약용 공원’ 조성 본격화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철도 복개 공사를 통해 단절되었던 도심을 연결하고, 그 위에 (가칭)정약용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프로젝트는 단순한 공원 조성 차원을 넘어, 물리적으로 나뉜 도시를 하나로 통합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철도 위 새로운 도시 공간, 복개 공사..
  3. 남양주시, 2025 정원문화박람회 '정원여행'으로 도심 속 힐링 선사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남양주 다산중앙공원에서 '2025 남양주 정원문화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정원여행을 주제로, 다산 정약용의 실학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돌아봄', '바라봄', '그려봄'의 3단계 여정을 통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정약용 실학정신을 담은 �...
  4. 550년 신비의 숲, 단 이틀간 문을 연다… '제20회 광릉숲축제' 개막 550여 년간 보존된 신비로운 숲길이 시민들에게 단 이틀간만 공개된다. 남양주시는 오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이틀간 진접읍 광릉숲 일원에서 제20회 광릉숲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높은 가치를 지닌 광릉숲은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다. 이 때문에 매년 단 한 번 열리는 광.
  5. 남양주 초거대 데이터센터, 기회와 딜레마 사이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초거대 데이터센터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남양주시 진접읍 일대에 추진 중인 2.2기가와트(GW) 규모의 'KDV(Korea Digital Valley)' 프로젝트는, 단일 사업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 글로벌 자본의 이목을 끈다. 실제로 세계적인 투자사 블랙스톤은 이 프로젝트의 미래 가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